생각 하기

독서가 내 삶에 주는 영향~ (40대 아빠 변화하기)

강아준(강한아빠준비) 2023. 10. 16. 14:00
728x90
SMALL

#책읽기 #인생 변화 #삶의 자세 #변화 #생각하기

정확히 몇년전부터 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난 변화하고 싶었고 도전하고 싶었고

무기력한 나 자신에서 벋어나 활기 있는 삶을 살고 싶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거 부터 실천을 해야 하는지 나 자신도 몰랐다 ...

그져 어떤 방법으로든 변화하고 싶었다..

모두가 그럴것이다.. "하~~ 변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지? 무엇부터 해야하지? "

운전을 할때 그전엔 노래를 듣거나 라디오를 들었다. ~

끊어 버렸다! 자기개발 관련 영상, 성공한 사람들이 살아온 방식,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행했고

어떤 실천들을 해 왔는지..

계속 듣다 보니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독서부터 시작 했다.

가슴이 답답했다. 그리고 너무 몰랐다.

전문가라고 하는 직업에서 나는 전문가가 아니였고 그져 펑범한 사람중 한명이였다.

그져 시간이 가기만을 퇴근시간을 바라보는~

한달 월급을 가져가 그렇게 한달한달을 사는 그런 사람이였다.

왜 난 이렇게 살까? 지금까지 무엇을 위해 노력했고 변화하고 싶다 생각만 했지 실천을 안했다.

운동도 해보고 독서도 해보자..

신사임당이 추천해준책, 자청이 추천해준책 그외 부읽남 등등 모두 추천 책들이 있었다.

한권한권 읽다 보니 내 자신이 정말 형편없었다고 느끼며 하나씩 내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들을 버리려 한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 책을 읽었으며

사업아이템을 정하기 위해 유통관련 책, 마케팅 관련 책들을 읽기 시작한다.

시간이 걸릴수도 있을것이다.

하나씩 하나씩 해봐야 겠단 생각이 들었다.

이제 40이 조금 넘은 나이에 시작한것이 너무 후회스럽다.

그러나 해석을 바꿔보려 한다. 40대에라도 시작한게 잘한거 라는~ 앞으로 40년이 더 남았다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도 어떠한 계기가 있을것이다.

너무 가난해서 그 가난을 벗어나려 시작했을것이다.

나역시 어릴적 지긋지긋했던 그 가난이 싫었다.

벗어나야 한다.

책이라는것이 어떤 도움을 주고 어떤 동기를 주는지 이제는 조금 알것같다.

생각을 변화 하는것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해주는것도, 왜 이러한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도

너무 편하게만 살려 했던 내 자신이 부끄럽다. 있지도 않으면서 있는척하며 과시하며 보이려 했던 나 자신도

부끄럽다.

변화하자~ 변하고 노력해서 나도 훗날 아이들에게 자랑스런 아빠로 기억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강아준!! (강한 아빠 준비!)은 오늘도 실천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