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하기

내려놓아야 보이는 것들 ...(내적 외모 가꾸기)

강아준(강한아빠준비) 2023. 12. 7. 11:40
728x90
SMALL

별로 잘난거 없던나 ... 머리에 똥만 들었다는 표현이 맞나? 아무튼 가진거 없고 능력없고 힘든거

하기 싫고 개으르던 나... 아직도 더 내려 놓아야 한다 생각한다.

 

2023년 왠지 모르게 답답함을 느꼇다..

 

운전할때도 #자기개발 동영상, 성공한 분들의 영상만을 귀로 들었다.. (이전엔 라디오나 노래만 들었다.)

 

 

정말 어려운 상황들을 이겨내고 도전하여

성공한 사람들 .... 어떻게 한것일까?

궁금했다....

 

 

책이라곤 보지도 않고 그져 여행가는것 술마시고 떠드는것 맛있는거만 찾아 다니며 남을 의식하며 잘나보이는 척 !

그게 내 모습이였다...

 

마음 한구석이 답답했다.

 

나도 모르게 도서관이 가고 싶어졋고 책이라는것을 보고 싶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다 책을 가까이 한다는 것! "

 

한권 한권 읽어 나갔다. # 원씽, #레버리지, #나는4시간만 일한다, #역행자 등.....

 

하~~~~ 한숨만 나왔다.... 내 나이 40 초반...

10년전에만 깨달았다라면... 너무 많은 시간을 허무하게 보낸거 같아 씁쓸했다.

그러나 늦지 않았다...

 

#내려 놓기로 했다! 낮은 자세로 다시 세상을 보기 시작했다!

 

출처 - 네이버

 

부모님도 지인들도 그 누구도 나에게 알려주지 않았다... 아니 그 누군가 애기를 해줫어도 듣지 않았을거다.

역행자 책에서 말하는 "자의식 해체" 그걸 하지 않았고 하려 하지 않았다...

 

차를 이용하여 다니던 난 대중교통을 이용해 약 왕복 2시간 동안 지하철, 버스 안에서 책을 읽는다.

 

그리고 불편한 점들을 찾기 시작한다...

내가 그리고 사람들이 불편한게 뭘까? 계속 고민한다..

 

공사 현장에서도 경험을 해본다.

24시간 잠을 자지 않고 일도 해보고 몇주동안 주말도 없이 일을 하면서 어디까지 내려 놓을수 있는지 나의 육체적 한계는 어디까지 인가 확인해본다. 눈물이 난다... 힘들다... 많이 힘들다... 그러나 성공한 분들은 다 이러한 과정보다 몇십배는 더한 고통을 참아내신 분들이라 생각한다.

 

일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사장님들에게 하나하나 물어본다.

검토한다. 따져본다. 그리고 내 능력으로 가능할지 분석한다.

 

힘듬을 경험하면서 몇가지 아이템중 1가지를 선정했다. (실행후 이후 결과에 대해 애기 하겠다. )

 

나는 외적모습을 가꾸지 않고 이제 내적인 모습을 가꾸려고 한다...

 

아내가 나에게 물어본다. 아니 어떻게 사람이 그렇게 변할수 있어? 어떻게 1년도 안되서 그런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고 변화하였냐고~ 난 대답했다!

 

 

인생을 살면서 후회하고 싶지 않다라고 ~

90대 어느 할머니가 말씀 하셧다.

내가 가장 후회 하는게 뭔지 알아?

나는 언제쯤 놀아볼수 있을까 였다!

이젠 나이먹으니 아파서,,, 몸이 말을 안들어서... 뭘 못해... 하시며 ...

 

나도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과 시간과 돈에 구애받지 않고 여행다니고 많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

시간과 돈을 벌려면 지금 이대로는 택도 없는 상황이란것도 잘 안다.

 

그래서 변화하고 싶고 노력해서 실행하고 싶고 내적 외모를 바꾸려 한다.

 

나의 큰 꿈은 ....

엔지니어로서 할수 있는 일은~ 인간으로 부터 오염되어 환경파괴되어진 이 지구를 살리려 한다.

지구가 나에게 애기한다. " 나 많이 아파.... 나좀 고쳐줘~ "

탄소저감 할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한다.

그리고 여러 탄소저감 할수 있는 방법중 하나를 선정하여 지금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지구를 살릴것이다.

다시금 이 글을 읽을때쯤 내가 생각한 방향과 실행이 맞았구나 하는 날이 있을것이다.

 

오늘도 나 강아준은 1가지 실행하고 노력한다. !!!

LIST